리얼스토리 눈, 안현수 귀화 이유 - 안현수에서 빅토르 안으로
리얼스토리 눈은 러시아에 귀화해서 빅토르 안이 된 쇼트트랙 안현수 선수의 귀화 이유에 대해 알아봅니다.
안현수 선수는 2014 소치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 3개를 따내며 새 조국 러시아의 영웅으로 떠올랐습니다.
안현수 선수가 러시아로 귀하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뜨거운 화제로 부상했습니다.
안현수는 2008년 무릎 부상으로 4번의 수술을 받고 치료를 받는 동안 국내 쇼트트랙에서는 그가 잊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러시아에서는 안현수 선수의 가능성을 내다보고 그를 초청합니다.
결국 안현수는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러시아로 귀화합니다.
2006 토리노 올림픽의 쇼트트랙 3관왕인 안현수가 왜 빅토르 안이 되어야만 했나?
한국빙상연맹의 파벌싸움, 폭행논란, 안현수 소속팀의 갑작스러운 해체 등 그의 귀화를 놓고 온갖 추측이 난무 하지만 빙상연맹 관계자들은 하나같이 안현수가 한국을 떠난 결정적 이유는 아니라고 말합니다.
리얼스토리 눈에서는 안현수 측근을 통해 그의 러시아 귀화 후 어디서도 밝혀지지 않았던 이야기가 공개됩니다.
안현수에서 빅토르 안으로, 그에게는 무슨 일이 있었나?
2014 소치 올림픽, 러시아에 3개의 금메달을 안겨주며 영웅적 존재로 주목 받고 있는 안현수. 이와 반대로 한국은 3개의 금메달에 그치며 다소 실망스러운 성적을 냈다. 그러면서 다시금 천재적 스케이터 안현수가 한국을 떠날 수밖에 없었던 이유에 대해 논란이 들끓고 있다. 한국빙상연맹의 파벌 싸움, 서호진 폭행논란, 안현수 소속팀 해체 등 그의 귀화이유를 두고 여러 가지 논란이 불거지면서 비난의 여론이 날로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제작진의 취재 결과 뜻밖의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안현수 측근을 통해 바라본 안현수 논란, 그리고 진실은 무엇인지 들여다본다!
천재적 스케이터 안현수, 한국을 떠나다.
2014 소치 올림픽, 러시아에 금메달 3개를 안겨주며 국민적 영웅이 된 빅토르 안. 안현수의 부활과 국내팀의 저조한 성적은 국민들로 하여금 잊혀졌던 영웅을 다시 떠올리게 했다. 2008년 무릎 부상으로 4번의 수술을 받아야 했던 안현수. 오랜 재활치료 기간 동안 국내에서 잊혀진 그를 러시아 연맹에서는 가능성 있는 선수로 바라봤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던 중 러시아로부터 초청을 받은 안현수는 결국 한국 국적을 버리고 러시아로 귀화하게 된다. 하지만 그의 귀화 이유를 두고 한국 빙상연맹은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되는데...
안현수의 귀화 이유, 진실은 어디까지인가?
2006 토리노 올림픽에서 쇼트트랙 3관왕을 기록했던 안현수, 그는 왜 빅토르 안이 될 수밖에 없었던 걸까? 빙상연맹의 오래된 파벌과 폭행논란, 안현수 소속팀의 갑작스러운 해체 등 그의 귀화를 놓고 온갖 추측이 난무했다. 하지만 빙상연맹 관계자들은 입을 모아 하나같이 안현수가 한국을 떠난 결정적 이유는 아니라고 말하는데. 뜨거운 논란 가운데 과연 진실은 무엇일까? 어렵게 만나본 안현수 측근을 통해 그의 러시아 귀화 후 어디서도 밝혀지지 않았던 이야기에 대해 들어보았다!
안현수를 놓친 빙상연맹, 제2의 안현수는 어떻게?
그동안 국제무대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쇼트트랙 강국으로 알려졌던 한국 대표팀. 하지만 화려한 위상 이면에 숨겨져 있던 한국 빙상계의 많은 논란은 지금의 빅토르 안을 낳게 했다. 지금과 같은 빙상계의 문제점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소치 올림픽의 결과가 2018 평창 올림픽에서 번복될 수도 있는 것은 물론, 제2의 안현수가 나올 수도 있는 상황! 빅토르 안 사건을 통해 우리나라 빙상계의 문제점을 재조명해본다.